Home 당뇨초기 치료하기 혈당이 높을 때 대처법

혈당이 높을 때 대처법

혈당이 높을 때 대처법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혈당이 높을 때 대처법

단순히 혈당이 높다고 해서 모두가 당뇨는 아닙니다. 혈당이 일시적으로 올라가는 경우와의 감별이 필요합니다.

혈당이 높아지는 경우

  • 뇌는 포도당만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에 스트레스나 신경 쓸 일이 많으면 포도당 필요량이 늘어나일시적으로 혈당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임신을 하게 된 경우 태아가 성장하기 위해 몸의 에너지인 포도당이 많이 필요해집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혈당이 올라가게 되며, 너무 높아지면 임신성 당뇨라고 진단하지만 그 전에는 생리적으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일시적으로 혈당이 높아지는 가장 흔한 경우는 잠을 제대로 못 자는 상황입니다. 업무에 치이는 현대인들의 경우 자정이 넘어서 잠을 자고, 잠자는 시간도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수면이 양적으로 질적으로 좋지 않으면 뇌가 포도당을 많이 필요로 하여 혈당이 일시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체중이 증가하면서 대사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만과 당뇨는 매우 밀접하여 체중이 증가하면 혈당도 더불어 높아져서 고혈당이 고착화되지 않으려면 체중을 감량해야합니다.
    다이어트만 성공해도 혈당이 다시 정상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당뇨병이라고 보기도 어렵고 혈당이 왜 높아졌는지 요당이 나오지는 않는지 등에 대한
    몸의 근본적인 원인을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검진에서 혈당이 높게 나왔다면 당봄한의원을 내원하여 혈당이 높아진 원인을 찾고 함께 해결해보세요.


혈당이 시간이 지나도 떨어지지 않고 계속 높아진다면?

25-75세의 BMI가 20-35인 내당능장애(당뇨병 전단계) 환자 510명을 대상으로 한 ‘장기간 한약 치료는 내당능장애(당뇨병 전단계) 환자가
당뇨병으로 전환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가?’에 관한 논문에서는 황련, 갈근, 상근백피로 구성된 糖脂平颗粒(당지평과립)을 하루 2회, 주5회,
3년간 복용하게 하여 내당능장애(당뇨병 전단계) 환자가 당뇨로 전환된 경우를 매 1년마다 측정하였다.
3년 후 검사한 결과 시험군에서는 230명 중 22.17%인 51명이 당뇨로 전환되었고,
대조군에서는 228명 중 43.86%인 100명이 당뇨로 전환되었다.
즉, 糖脂平颗粒(당지평과립) 투약을 통해 내당능장애(당뇨병 전단계) 환자가 당뇨로 전환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

당뇨병으로 진단되기 전! 3개월안에 치료를 시작하자!

한약치료는 내당능장애가 당뇨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한약을 복용했을 경우 당뇨병 전 단계 환자가 당뇨로 전환되는 것을 예방하였습니다.